문화/스포츠/관광
반포면 소재 반포문화센터 운영 및 실태
답변완료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25-06-05
- 조회수 : 156
주변 도시에서 전입한 반포면 주민입니다.
면에 위치한 반포문화센터는 반포행정복지센터 신축 건설로 인해 공사 당시
2층 일부분이 행정복지센터 면장(센터 장)실로 사용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당시 컨테이너 2개 정도의 좁은 공간에서 직원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 민원 응대에 적극적이셨만
신축 문화센터 2층에 면장실만 따로 이용하고 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공간 분리가 너무 형평성 없고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생각을 계속 해 왔습니다.
시민들이 누려야 할 공간을 행정복지센터 신축 공사의 오랜 기간 동안 면장실로 사용했다는 것은
누구의 생각인지 묻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공간 사용은 다시는 허용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현재 반포문화센터 내부 1층에 기르고 있는 고양이는 누구의 것이며
고양이를 위한 캣타워가 공공시설에 무슨 말 입니까? 여기가 동물 동반 가능 카페인가요?
그리고 25년 4월 중순부터 운영되고 있는 선착순 필라테스는 선착순으로 직접 내방해서 대면 등록 후, 운동이 가능하고
반포면 지역에 위임해서 운영한다는 반포문화센터의 불투명하고 전산화되지 않는 불편함은 제가 어디에 문의해야 할까요?
시대적으로 운영이 뒤떨어지고 불편함이 많은 문화센터가 활성화 돨 수 있도록 반포문화센터 운영이 투명해지길 건의합니다.
"반포면 소재 반포문화센터 운영 및 실태"에 대한 답변입니다.
지역활력과
작성일 | 2025-06-13
1.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 내용은 반포면에 소재한 반포문화센터 운영 개선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2. 반포면 행정복지센터 신축 건설 당시 반포문화센터 2층 일부분을 반포면장실로 사용한 사항은
당시 반포면 행정복지센터 임시 청사 부지가 협소한 관계로 회의장소 확보 등을 고려하여 조치하였던 내용입니다.
잠시나마 이용에 불편을 드렸던 점 사과드리며, 현재는 주민 운동시설으로 활용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 반포문화센터 내 고양이는 운영위원회에서 인근에서 방황하던 유기묘를 인도적 차원에서 돌봐준 것으로 내방객들이 시설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요청하였으며,
4. 프로그램 참석 인원을 선착순 현장 접수하였던 사항은 인터넷 등의 매체 이용이 불편한 IT취약 계층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조치하였던 사항으로 개선 방법을 강구토록 하겠습니다.
5. 다른 궁금한 사항이 있을 시 지역활력과 농촌공간팀(041-840-2373)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